KB증권 / M-able /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소액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주식이나 돈을 주는 이벤트가 있길래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그거만 받고 말려고 했는데, 계좌가 있으니 주식을 사게 되네요. 그래서 이벤트를 하는 거겠죠?
그러다보니 미국 주식에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글로벌한 회사들이 있고, 거래 시간도 길고, 상한가 하한가도 없고, 위험하지만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장. 지금 당장 투자를 하려는 건 아니지만, 나중을 위해서 거래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기로 했습니다.
제 주식 계좌는 KB증권에 있고, 거래는 모바일 앱인 M-able로 합니다. 해외 주식 거래 신청과 거래도 M-able에서 했습니다. 스샷을 열심히 찍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간단합니다.
M-able은 기본적으로 화면 캡쳐를 막아두었습니다. 캡쳐를 하고 싶다면 환경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 M-able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 왼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누릅니다.
- [국내/해외 주식거래 - 해외주식]에서 [해외주식시작하기]를 누릅니다.
- [해외주식 거래신청]을 누릅니다.
-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르면 해외 주식 거래 신청이 끝납니다.
- 해외 주식은 원화를 해당 국가의 통화로 환전하고 거래를 하는데, 거래할 때마다 환전하는 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을 했을 때 자동으로 환전되도록 하고 싶다면 글로벌원마켓을 신청합니다.
환전과 거래를 따로 하는 게 불편하기는 하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환율이 낮을 때 외화로 환전하고, 환율이 높을 때 원화로 환전하면 환율로도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글로벌원마켓을 신청한 후 해지도 가능하니, 적절한 방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끝납니다.
- 거래는 국내 주식과 다를 바 없습니다. 해외주식현재가에서 가격을 확인하고...
- 매수 또는 매도를 합니다.
증권회사에서 고객 확보를 위해 이벤트를 자주 합니다. 특히 해외 주식 거래에 대한 이벤트가 많으니 거래 전에 이벤트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수수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