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 KB증권 계좌 개설하고 1만 원 쿠폰 받기
카카오뱅크에서는 거의 상시 이벤트가 있다. 요즘은 뭐가 있나 하고 들어가 보니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뭔가를 주는 이벤트를 하더라. 대상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은 주식을 한 주 주고, KB증권은 1만 원을 준다. 단순한 것은 역시 돈. KB증권 계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순서는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개설을 하고, KB증권 앱을 설치하고 마무리 하는 거.
- 이벤트 화면에서 [개설하러 가기]를 누른다.
- KB증권 주식계좌 밑에 있는 [자세히 보기]를 누른다. 그리고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누른다.
- 필수 약관에만 동의하고 진행하려 했더니, 그렇게 하면 만 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 선택 약관까지 동의하고 진행하자.
- 주식 계좌와 연결할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하고...
- 비밀번호를 만든다.
- 신분증을 촬영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신청 완료.
- 잠시 기다리면 KB증권에서 개설되었다고 카톡이 온다. 그 메시지에 있는 [KB증권 시작 안내]를 눌러서...
- KB증권 앱인 M-able을 설치한다.
이제부터 KB증권 앱에서 이것저것 해야 하는데 캡처 불가. 그냥 시키는대로 진행하면 된다. 중요한 건 만 원을 받는 것인데...
만 원이 현금으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쿠폰으로 지급된다. 1만 원 이상 주식을 구입하면 1만 원을 돌려주는 방식. 따라서 KB증권에 약간의 돈을 넣고 1만 원 이상의 주식을 사자. 그러면 바로 1만 원이 예수금으로 들어온다. 매입한 주식은 바로 팔아도 상관 없다.
손해보는 건 전혀 없으니,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서 주식 계좌를 개설해두는 것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