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하는 방법과 수수료(스티커 가격)
가구나 가전제품 등 대형 폐기물은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해요. 스티커를 사는 것도 귀찮지만, 밖으로 내놓는 건 귀찮은 걸 떠나서 힘들어요. 하지만, 용인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좀 편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다른 시도 가능할 수도 있어요. 용인시만 가능하다는 뜻은 아니에요.)
- 용인시 홈페이지로 갑니다. 그리고, 환경/녹지를 클릭하고, 대형폐기물을 클릭하세요.
- 왼쪽에 예약 배출이 있고, 정기 배출이 있어요.
- 예약 배출은 현관 앞 또는 집 안까지 와서 가져가는 거에요. 덩치가 큰 걸 버릴 때 신청할 수 있어요.
- 정기 배출은 밖에 내놓은 거에요.
- 원하는 방식을 정한 후 안내에 따라 버릴 품목과 장소를 정하고 신청을 하세요.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에서 에러가 날 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하세요.
- 그리고 결제하세요. 결제는 일반적인 쇼핑몰 결제와 같아요.
- 아래는 정기배출을 신청하고 결제하는 과정이에요.
- 결제가 완료되면 번호가 나옵니다.
- 그 번호를 버릴 품목에 쓰던가 종이에 써서 붙인 후 버립니다.
- 예약 배출은 번호가 나왔는지 잘 기억나지 않아요. 아마 그것도 번호가 있을 거에요.
이게 편하냐구요? 그렇지는 않아요. 집 근처 가게에서 스티커 사다가 붙이는 게 더 편해요. 인터넷 신고가 편한 것은 예약 배출할 때에요. 정기 배출은 오히려 시간이 더 걸립니다. 저는 급할 때만 사용해요.
대신, 버리기 전에 수수료 확인은 홈페이지에서 먼저 합니다. 가게에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거든요. 아래는 2018년 11월 20일 현재 수수료에요. 최신 수수료는 용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